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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딩] 플로랄 아티스트 김형학 전
세계 3대 티 브랜드 중 하나인 로네펠트 티하우스에서 세계대회 수상에 빛나는 플로랄 아티스트 김형학의 작품을 전시한다. 김형학은 독일을 포함한 세계 플로랄 대회에서의 수상으로 한국 대표 플로랄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있다. 로네펠트 티하우스 코엑스점에서 ...
윤미연 기자  2017-08-22
[블렌딩] 티 브렌딩 레시피북 발간
제21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하동티블렌딩 대회 참여한 참가자들의 제품을 수록한 ‘티브렌딩 레시피북’이 발간됐다. 하동차생산자협의회(회장 박성연)은 하동 티브렌딩 제품발전과 확산을 위해 발간한 ‘티 브렌딩 레시피북’을 하동의 차 농가들과 관계자들에게 무료...
윤미연 기자  2017-08-21
[블렌딩] 미국 차계의 애플 스티븐 스미스 티메이커 오픈
미국 차계의 애플로 불리는 ‘스티븐 스미스 티메이커’가 서울 청담동에 스미스 티 카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스티븐 스미스 티메이커 STEVEN SMITH TEAMAKER 는 스티븐 스미스 (Steven Smith, 1949~2015) 가 ...
윤미연 기자  2017-07-26
[블렌딩] 영국 홍차 포트넘 앤 메이슨 한국상륙
영국 홍차 브랜드인 포트넘 앤 메이슨이 한국에 상륙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5일 서울 신세계 본점 푸드마켓에서 포트넘 앤 메이슨 상품 총 100여종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날 본전 푸드마켓에서 선보인 포트넘 앤 메이슨은 300년 전통의 영국브랜드로...
윤미연 기자  2017-07-26
[블렌딩] 하동티블랜딩대회 최고 금상 김설현
국내 최고의 티블랜딩 대회인 하동티블랜딩대회 금상 수상자에 ‘하동 블로썸 나인틴’이라는 주제의 티블랜딩 작품을 출품 시연한 김설현씨가 당선됐다. 벚꽃잎이 날리는 하동 19번 국도의 아름다움을 모티브로 한 김설현씨의 ‘하동블로썸 나인틴’은 눈부심 하동십...
이상균 기자  2017-05-08
[블렌딩] 녹차소비촉진을 위한 보성 차음식만들기 경연대회
보성차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신 메뉴 개발로 녹차 소비촉진과 차문화의 대중화를 위한 ‘보성차음식만들기 경연대회’가 열린다. 보성다향대축제추진위원회는 오는 5월 7일 한국차문화공원에서 차를 이용한 다양한 음료 베리에이션티와 차를 이용한 간편한 세트메...
윤미연 기자  2017-04-12
[블렌딩] 국내최고 티블랜딩 대회 열린다
국내 최고의 티블랜딩 마스터를 가리는 티블랜딩대회가 열린다. (사)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하동차생산자협의회가 주관하는 ‘하동티블랜딩 대회’는 오는 5월 7일 하동야생차박물관,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주무대및 본무대에서 개최된다. 총 50...
이능화 기자  2017-03-24
[블렌딩] 티 페레이드, 4가지 색다른 블랜딩 티
대한민국녹차수도 보성군이 4가지 맛의 블랜딩 티를 본격 출시했다. 녹차베이스 2종과 홍차베이스 2종의 블랜딩 티를 패키지로 묶어 ‘티 퍼레이드(tea parade)’라는 이름으로 녹차미인 차, 행복을 꿈꾸는 차, 라인을 살리는 차, 아침을 깨우는 차 ...
이능화 기자  2017-01-09
[블렌딩] 홍차. 허브차. 티블랜딩 전문가 양성한다
홍차 허브차를 이용한 티블랜딩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 개설돼 화제가 되고 있다. 숙명여대평생교육원 홍차과정, 청주차향 홍차과정등 다양한 홍차교육과정을 운영중인 홍차전문점티랩(대표 이윤미)이 홍차와 허브차 그리고 티블랜딩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문교육...
윤미연 기자  2016-11-08
[블렌딩] 여주녹차티업(tea-up)’ 출시
녹차수도 보성군(군수 이용부)에서는 지난해 9월 민·관이 합작하여‘보성 tea-up’을 개발 출시한데 이어 최근 경기도 여주시 대표 특산물인 여주와 보성녹차를 혼합한‘여주녹차티업(tea-up)’을 출시했다. 이번에 개발된 여주녹차티업은 지난 5월 양 ...
윤미연 기자  2016-09-01
[블렌딩] 발효차와 커피의 환상적인 조화
‘찬란한 오월’의 발효차와 커피의 멋드러진 조화를 알게해주는 작품이다. 매우 섬세한 작업이 요구되는 ‘찬란한 오월’의 첫 느낌은 부드러운 발효차가 시원하게 목울대를 적시는 듯 하다. 그리고 그 뒤를 따라오는 커피의 맛깔 스러운 존재감이 입안을 환하게 ...
신희지 기자  2016-08-01
[블렌딩] 입안에서 팡팡 터지는 맑은 달콤함
‘하동홍홍’은 하동에서 자란 차와 하동의 로컬푸드인 감홍시와 배를 이용하여 만든 스무디 형태의 음료다. 같은 땅에서 나고 자란 재료들로 서로의 어울림을 강조했다. 로컬푸드의 잇점을 살려 푸드 마일리지를 최소화하면서 건강한 재료를 수급할 수 있다는 장점...
신희지 기자  2016-07-22
[블렌딩] 색감에서 식감까지 오감을 만족시키다
베리에이션티의 묘미는 무엇보다도 무궁무진한 변화와 창조에 있다. 색감에서 시작에 식감까지 차로 오감을 만족시키려는 끊임없는 매력이 있는 것이 바로 베리에이션티의 묘미다. 이상민 티마스터는 오랫동안 베리에이션티를 연구해온 연구가다. 서울 마포구 상수동에...
이능화 기자  2016-07-20
[블렌딩] 차 음료의 신세계를 열다
맑은 햇살이 아름답게 내리 쬐던 날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본 무대에서는 젊은 티마스터들의 움직임이 한창이었다.“작품이 이름은 하동홍홍입니다.하동 홍홍은 하동에서 자란 차와 하동의 로컬푸드인 감홍시와 배를 이용하여 만든 스무디 형태의 음료입니다. 같은 땅에...
신희지 기자  2016-05-24
[블렌딩] 티블렌딩은 차와 차가 합종연횡하는 것
차는 시간이 흐르고 인류의 문화수준이 높아질 수록 사람과 사람 사이에 더 많은 필요성을 느끼고 더 많이 회자 되어지고 더 많이 향유하게 되는 문화상품이다. 차는 인류의 역사와 비슷하게 함께하고 있다.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진 차의 이런 문화적 흐름은 시...
뉴스 차와문화  2015-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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