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티블랜딩 대회가 열린다. 하동차생산자협의회와 차와문화는 오는 5월 13일 하동야생차박물관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주무대 앞 광장에서‘2019 하동 티블랜딩 대회’를 개최한다.

현장대회 형식으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규정은 하동에서 생산되는 녹차와 홍차 80g을 사용해야 하며, 타 공모전에 출품해 수상한 작품은 수상이 취소된다. 참가선수는 최대 3인이하로 제한되며 테이블 위에 작품명과 블랜딩티 레시피를 할 수 있는 창작품이 세팅되어 있어야 한다. 참가자의 블랜딩 레시피 전부는 하동군과 하동차생산자협의회로 귀속된다. 출품티는 인공감미료나 색소등이 가미되지 않은 순수 블랜딩티여야 한다.

진행일정은 4월 26일 참가신청서 이메일로 접수마감 ,  대회용 차(하동녹차와 홍차 각 80g) 는 개별발송, 5월 3일 대회용 블랜딩 티와 참가선수 블랜딩 티 레시피 마감, 5월 13일 본행사를 개최한다. 시상내역은 금상 상금 100만원과 트로피, 은상 상금 50만원과 트로피, 동상 상금 30만원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티블랜딩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참가팀 접수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 홈페이지 또는 대표 웹하드 등을 이용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 내용 작성 후 이메일 송신 하동축제 홈페이지 :http://festival.hadong.go.kr.이메일-tb-sakana@hanmail.net .하동 티 블랜딩 사무국 010-5489-1564 .

SNS 기사보내기
이명규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