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차 패키지 디자인대회가 열린다. (재)명원문화재단(이사장 김의정)은 오는 8월 2일부터 열리는 2018 명원 세계차박람회에서 1,000만원고료 ‘제1회 대한민국 차 패키지 디자인 대회’를 개최한다. 차 패키지 디자인 대회는 국내 최초다.

공모부문은 우리 차(茶) 생산지의 천연적 환경, 우리 차문화와 전통 이나 우리 차의 다양성을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세계 소비자에게 어필 할 수 있는 차 패키지 디자인, 차나무(Camellia Sinensis) 잎으로 가공 된 차 종류 (예, 녹차, 홍차, 블랜딩, 가루차, 떡차)에 사용되는 패키지, 차 박스, 차 통, 티백 통, 소량으로 차를 담을 수 패키지 등 차 내용물을 포장할 수 있는 모든 디자인등이다.

응모자격이나 출품수는 제한이 없고 출품조건은 국내외 타 공모전에서 이미 수상 또는 공개발표되지 않은 기존 저작권이 없는 작품으로 최근 2년이내에 디자인 한 것이어야 한다.

상금은 대상 1점에 500만원, 금상 1점에 250만원, 은상 1점에 100만원, 동상 3점에 50만원, 장려상 5점에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접수기간은 5월 21일부터 25일까지이며 제출자료는 신청서, 작품소개서, 전개도가 포함된 2개의 작품파일이며 접수방법은 파일형태로 전자우편 접수가 원칙이다.

심사결과는 7월 9일 명원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세계차박람회 홈페이지에 개제되면 개별통보도 함게 진행한다. 시상식은 8월 2일이며 입상작은 서울 코엑스에서 오는 8월 2일부터 5일까지 ㅇ려리는 명원 세계차박람회에서 전시를 한다.

명원문화재단에서는 이번 패키지 대회에 대해 “한국 차 상품의 세계화와 대중화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대회 수상작들을 전국 차농가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다.패키지 대회를 통해 한국차산업을 한 단계 끓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공모요강 및 신청서는 명원문화재단 (www.myungwon.org) / 2018명원세계차박람회 (www.worldteaexpokirea.com)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사용하면된다. 문의) 02- 742- 7190.

 

 

SNS 기사보내기
이시향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