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홍차를 만나는 보물같은 공간

서울북촌 홍차전문점 밀밀홍 이능화 기자l승인2016.07.09l수정2016.07.09 17:2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서울 안국역 인근 현대건물 사이로 이른바 서울을 대표하는 한옥촌이 있는 북촌진입로가 있다. 그 길을 따라 고풍스러운 한옥들이 줄지어 서 있다. 그리고 거리 곳곳에는 60년대 우리의 훈훈한 삶이 그대로 남아있는 듯한 가게들이 줄지어 서 있다. 옛날 목욕탕, 미용실 떡 방앗간까지 이것 저것 구경을 하다보면 중간쯤 한옥스테이를 할 수 있는 만해당이 보인다. 만해당에서 왼쪽 골목으로 들어서면 하얀 3층짜리 건물이 등장한다. 바로 명품스트레이트 홍차를 만날 수 있는 밀밀홍이 있다.

밀밀홍을 보면서 첫 번째 드는 생각은 세련미다. 하얀벽에 따스한 나무창틀과 나무대문 그리고 생기를 불어 넣어주는 식물들은 방문하는 사람들이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두 번째 느낌이 바로 갤러리인듯 하면서 홍차 카페인 듯한 느낌의 두개의 색다른 공간이 펼쳐진다. 밀밀홍은 총 3개의 공간으로 분류되어 있다. 밀밀홍은 벽면을 모두 전시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다. 각종 홍차도구를 비롯해 다완, 찻잔등 차도구들과 밀밀홍에서 판매하고 있는 홍차들이 전시되어 있다. 두 번째 공간은 티 마스터와 손님들이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찻자리다. 나무로 특별 제작된 티 테이블은 티 마스터와 차를 마시는 손님들이 차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마지막공간은 교육공간이다.10명에서 15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교육공간에서는 홍차를 비롯해 녹차, 보이차, 청차, 흑차, 테이블셋팅, 티푸드등 다양한 강좌가 이루어진다.

“밀밀홍은 인도, 스리랑카, 중국등 세계적인 명품스트레이트 홍차를 맛보고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녹차를 비롯한 다양한 차 강좌도 들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북촌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한국차문화체험프로그램도 향후 운영할 예정입니다. 특별한 홍차 특별한 교육 그리고 편안한 만남을 가질 수 있는 티카페가 바로 밀밀홍입니다.”

밀밀홍에서는 1달에 두 번 정도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 티파티를 개최할 예정이다. 차를 마시며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과 함께하는 힐링 티파티는 밀밀홍의 새로운 문화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명품홍차를 맛보고, 차도구를 보고, 교육도 받을 수 있는 밀밀홍은 북촌의 숨은 보물이다. 전통한옥촌에서 만날 수 있는 차문화공동체다. 밀밀홍은 한잔의 차로 우리가 추울 때 온기를 주고, 더울 때 시원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차 한잔을 통해 낙담하고 있을 때 용기를 주고, 들떠 있을때 우리를 차분하게 해주는 차문화공간이다.

밀밀홍: 서울 종로구 계동길 103- 4번지 1층. 02-722-7208. 일요일 휴무.


이능화 기자  teac2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능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종로구 계동길 103- 4번지 3층  |  대표전화 : 070-7761-7208  |  팩스 : 0505-115-7208
등록번호 : 서울, 아03665  |  등록일 : 2015.3.30  |  발행인 : 이상균  |  편집인 : 이상균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균
Copyright © 2023 뉴스 차와문화.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