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및 업체등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제20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베리에이션티 챔피언쉽 대회가 열린다. 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가 주최를 하고 하동차생산자연합회, 차와문화, 커피앤티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베리에이션티 챔피언쉽 대회는 오는 5월 22일 오전 9시 30분부터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본 무대에서 펼쳐진다.

5월 18일까지 지역별 예선을 거쳐 최종 12팀(각 15분)이 본선무대에 오르게될 이번 베리에이션티 챔피언쉽대회는 금상 1명 100만원의 상금과 상패, 은상 2명 상금 50만원과 상패, 동상 3명 상금 30만원과 상패를 지급한다.

참가자는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공식녹차(각 100g)와 공식홍차(각 100g)를 사용해 창작 베리에이션 티 메뉴를 만들어야 한다. 출전자는 차 외의 부재료와 기물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시연할 수 있고, 시연에 필요한 부재료와 기물은 출전자 스스로가 기획하여 준비하여야 한다. 총250점만점이며 준비시간과 시연시간은 각 15분이다. 차는 반드시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공식녹차와 홍차를 사용해야 하며, 그 외의 부재료나 기구, 잔 등 모든 물품은 출전자가 자유롭게 선택하여 사용한다. 단, 기구는 차를 우리거나 추출하기에 적합한 것이어야 하며, 가급적 카페에서 사용하고 있거나 쉽게 구입해서 활용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준비시간에 이뤄지는 테이블세팅도 동일하다. 시연메뉴는 3가지 이상의 재료를 첨가한 창작 베리에이션 메뉴(핫 또는 아이스, 알콜 불허)여야 하며, 시연 중 첨가의 당위성, 맛과 향, 효능 등에 대한 설명이 곁들여져야 한다. 메뉴는 총 5잔을 만들어 4잔은 4명의 센서리 심사위원 각각에 서브하고 1잔은 준비된 디핑테이블에 세팅한다. 이는 언론매체 관람객의 촬영에 편의를 제공하고자 함이다. 채점결과 합산과 검토, 순위발표 및 시상은 대회당일 무대에서 바로 진행한다.

이번대회를 공동주관하는 하동차생산자연합회 박성연회장은 “우리시대에 맞는 다양한 차문화와 산업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베리에이션티 챔피언쉽이 될 것이다. 한국차산업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다 함께 만들어가는 등대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문의: 070-7761-7208

 

SNS 기사보내기
신희지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