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향기로운문화동행은 오는 11월 5일 부산 정관중앙공원에서 제10회 부산기장국제차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사)향기로운문화동행은 오는 11월 5일 부산 정관중앙공원에서 제10회 부산기장국제차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사)향기로운문화동행은 오는 11월 5일 부산 정관중앙공원에서 제10회 부산기장국제차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축제에서는 대한민국 제1호 차인을 기리는 허황후 헌다례, 전국의 차인 60팀이 참여하는 세계 6대다류 찻자리, 문화상 시상식, 기념음악회, 가족체험행사, 차 다구 판매부스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열린다.

이번에 열리는 문화상 시상식에는 허황후차인대상에 문경차문화연구원 고선희 원장, 김수로문화대상에 다유락차문화원 박희준 대표,동행복지대상에 기장장애인연합회 이순희 회장등이 수상한다. 공로자들에 대한 시상식도 열린다. 부산시장표창에는 한중차문화연구회 이근주 회장, 한국차인연합회 다도대학원 부산분원 최해숙 부회장, 교육감 공로상에는 부산동래구생활문화연합회 이숙자 회장, 부산여대 한국다도협회 송현아 지월지부장이 수상했다.

이밖에도 부산시의장 공로상에는 수락보엽 김성탁 대표, 향기로운문화동행 김숙란 이사, 국회의원표창에는 동래국악원 최경철단장, 한국차인연합회 다도대학원 부산분원동총동창회 이지영 총무등이 수상했다. 이번차문화축제 개회식은 오후 1시에 열린다.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