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하연한의원 내에 있는 티 아카이브 전경.
자하연한의원 내에 있는 티 아카이브 전경.

자하연한의원(원장 임형택)이 ‘놀이는 치유다’는 주제로 티 아카이브를 시작한다. 이번 8월부터 시작하는 자하연한의원 티 아카이브 첫 번째는 호중거 오금섭 대표가 주관하는 ‘수졸차회’다. 1달에 한번 수요반과 목요반이 운영되는 ‘수졸차회’는 8월에 시작해 오는 11월에 끝난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수졸차회에서는 대만차, 무이암차, 보이차를 중심으로 햇차와 노차를 비교시음하며, 차의 품질, 가공, 보관환경에 따른 변화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수졸차회를 시작으로 시작되는 자하연 한의원 티아카이브는 총 3가지로 운영된다. 첫 번째 환자들을 대상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를 대접하고, 체질과 증상에 맞는 차를 선택해주고, 차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하는 차명상, 차회, 차의 기본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공부방이다. 수졸차회처럼 다양한 차 관련 전문가와 함께하는 차 전문클래스를 진행한다. 마지막은 전문클럽이다. 침향클럽, 녹차클럽, 오룡차 클럽등 여러분야에서 활동하며 차를 전문가 수준으로 다루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자하연한의원 임형택원장은 “놀이는 치유다는 것이 자하연 티아카이브의 슬로건입니다. 노는 것 만큼 좋은 치유의 행위는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티 아카이브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이 덜 아프고 조금 더 행복해지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한번 달려보겠습니다. 차와 향등 옛 문인들이 즐겼던 방식을 빌어 한바탕 신나게 놀아보고자 그 첫 발을 내딛는 티아카이브의 시작을 응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자하연티아카이브_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SGF 청담타워 5층. 02-3448-7575.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