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인성교육진흥위원회 위원장으로 만장일치로 선출된 명원문화재단 김의정 이사장.
교육부 인성교육진흥위원회 위원장으로 만장일치로 선출된 명원문화재단 김의정 이사장.

인성교육진흥법 통과에 앞장서온 (재)명원문화재단 김의정 이사장이 한국차계에서는 최초로 2년 임기의 인성교육진흥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김의정 위원장은 지난 1일 교육부가 주관한 2018년도 제1차 인성교육진흥위원회 회의에서 총 17명으로 구성된 제2기 인성교육진흥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열린 회의에서는 또 제2기 위원회위원회 구성, 2017년도 인성교육 추진성과및 활동평가 계획안등에 대한 심의의결도 진행했다.

신임 김의정 인성교육진흥위원장은 오는 2020년까지 인성교육정책 목표와 추진방향, 인성교육종합계획수립, 인성교육추진실적점검및 평가, 인성교육 지원협력및 조정등 인성교육지원을 위한 사항등을 심의한다.

신임위원장으로 선출된 명원문화재단 김의정 이사장은 “입시위주의 교육과 학교폭력 등이 난무하는 상황에서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의 인성교육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인성교육은 가정과 학교 사회가 연계해서 유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일시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확고한 이념과 의지를 가지고 해 나가야 한다. 올바른 인성교육을 위해 훌륭한 인성을 갖춘 많은 지도자를 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대안을 마련해 국민들의 삶을 평화롭고 행복하게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인성교육진흥법 제9조에 따라 인성교육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대통령령으로 설치된 교육부 소속 법정위원회 소속인 인성교육진흥위원회 위원은 교육부, 문체부, 여성가족부, 보건복지부등 4개 부처 차관으로 구성된 당연직위원 4명, 학계, 교원단체, 문화계등 민간위원 13명으로 구성됐다.

 

 

 

SNS 기사보내기
이명규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