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차문화교육원 2016년 송년찻자리및 수료식.
한중차문화교육원 2016년 송년찻자리및 수료식.

자사호의 진수와 봉황단총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차회가 열린다. 한중차문화교육원(원장 노명국)한중문화원과 화교문화원에서 오는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자사호 특강을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와 제2회 수료식및 송년 찻자리를 개최한다.

이번 차회의 하이라이트는 자사호특강및 제호다. 국가공예미술사인 이능발 작가가 직접 참여하는 특강에서는 수제호및 반수제 제작시연과 함께 자사호의 선별방법, 니료의 선별, 소성온도의 중요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차회에서는 또 다양한 중국명차들을 직접 시음할 수 있다. 밀량향, 지란향, 통천향, 황지향, 계화향, 야래향, 옥란향, 향인향, 육계향, 말리향등 봉황단총 10대향, 우롱차, 문산포종, 동방미인, 동정우롱, 목책철관음등 대만우롱차, 일월담, 정산소종, 누와라엘리야, 운남전홍등 홍차류, 고수보이청차, 보이숙차, 진년보이차, 호남흑차등 보이차 흑차류, 대홍포, 백계관, 철라한, 수금귀등 무이암차등도 시음해 볼 수 있는 귀한 자리가 된다.

각종 차도구 전시회도 개최한다.경덕진 도자기를 시작으로 대만도자기등 차도구류와 소품류, 목공예품등 다양한 차도구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차회와 함께 수료식도 진행된다. 제1부에서는 혜우전통차제다교육원 원장 혜우스님의 ‘차와 물이야기’ 특강을 시작으로 (사)향기로운 문화동행 이사장 보혜스님의 시낭송, 중요문화제 제19호 김다금 선생님의 경기민요, 전국판소리 대상수상자 김정운의 판소리등이 열린다. 제2부 수료식에서는 장안사 정오스님과 한국차문화협회 이혜자 부회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초와 중급수료식, 중국차지도사 수료식등이 열린다.

한중차문화교육원 노명국원장은 “ 한중차문화교육원에서는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보내는 아쉬움과 새해의 희망을 담아 그간 교육원 발전에 도움을 주신 소중한 분들을 모시고 소소한 송년다회를 개최합니다. 돌아보면 아쉽고 부족했던 한해를 차와의 인연으로 다소곳이 풀어주신 고마운 마음에 감사드리며 송년차회에 모든 분들을 초청한다.”고 밝혔다. 한중차문화교육원은 중국 6대 다류의 차를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직접 보고 마시고 느끼며 현지의체험학습 까지를 할 수 있는 실전 중국차 전문 교육원이다. 교육과정은 기초 중급과정 1년, 전문과정 1년, 취미반 3개월로 운영된다.

한중차문화교육원 수료식은 12월 8일 오후 2시 부터 열린다.

문의. 010-8993-7450.

SNS 기사보내기
윤미연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