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향기를 지닌 청태전의 맛과 향기를 찾아가는 청태전 축제가 열린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와 장흥청태전연구회는 오는 10월 24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장흥군통합의학박람회주제관 컨밴션홀에서 ‘2017 장흥청태전 나들이 축제’를 개최한다.

‘2017 장흥청태전 나들이축제’는 크게 전시행사및 들차회, 개회식과 폐회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청태전 맛내기.멋내기 경연대회등이 열린다. 전시행사및 들차회에서는 장흥군 관내에서 청태전을 생산하는 전 농가들이 참여해 제다업체별 차시음회및 다도구전시회를 연다. 뿐만 아니라 장흥군관내 차인회별 들차회도 함께 개최한다. 청태전나들이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청태전 맛내기. 멋내기 경연대회. 청태전 맛내기 경연대회는 장흥청태전 농가들의 청태전 품평대회다. 청태전 멋내기 경연대회는 청태전을 이용해 멋진 찻자리를 꾸미는 경연대회다.

이번 청태전 나들이 축제에서는 또 청태전과 어울리는 티페어링과 차 과자전을 볼 수 있다. 이번행사를 주최하는 장흥청태전연구회는 “천년 역사를 지닌 청태전은 세계명차품평대회등에서 각종 수상을 하는등 명품차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한가롭게 차담을 나누며 청태전의 맛과 멋을 함께 즐기는 자리에 대한민국 관심있는 모든 차인들을 초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070-7761-7208.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