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수도 보성군에서「제12회 보성녹차 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 30일 오전9시 보성군공설운동장에서 힘차게 출발한다. 보성군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들과 군민 등 5,000여명이 참가하며, 오는 3월 31일까지 보성녹차마라톤대회 홈페이지(http://www.bsmarathon.co.kr), 또는 전화(061-375-1201)로 신청할 수 있다.

대회 종목은 풀, 하프, 10km, 5km이며, 참가비는 풀‧하프‧10km 구간은 30,000원(마니아 20,000원), 5km 구간은 10,000원이다. 이번 대회 코스는 맑고 푸른 보성강변과 초록으로 물든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을 따라 온몸으로 완연한 봄을 만끽할 수 있으며, 대한육상연맹 공인 코스로 전 구간이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어 개인기록 단축에 도전하는 마라톤 마니아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식전 행사로 판소리, 에어로빅 공연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경품 추첨, 참가 가족 장기자랑 이벤트, 녹차시음장, 특산품판매장, 먹거리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여 참가자들에게 즐거움과 편의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전 종목을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9대째 내려온 무형문화재 제37호 옹기장 이학수 교수가 손수 빚은 미력옹기 완주메달 및 트로피를 수여할 예정으로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대회 관계자는 “지역 대표 특산품을 기념품으로 지급하고, 다른 지역 마라톤대회와 차별화된 명품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대회에 전국의 많은 마라토너들이 참가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