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차박람회2017 World Tea Expo가 오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콘벤션센터 Las Vegas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다. 이번 2017 World Tea Expo에는 특별히 한국차를 세계에 소개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첫 번째는 6월 13일 오전 10시 15분(현지시간)에 시작하는 강연으로 제목은 ‘Uncovering the Jewel of Korean Tea & the Dedication of Tea Masters’ (‘보석과 같은 한국차와 티마스터즈의 헌신성을 찾아본다’)이다. 두 번째는 6월 15일 8시30분에 시작하여 90분 동안 우리 차를 시음하는 시간으로 제목은 ‘It’s all in the Cup. Enjoy the Wonderful Teas of Korea’(‘모든 것은 차한잔에서, 훌륭한 한국의 차를 즐겨본다’)이다.

국민대학교 유양석 교수(한국차학회 부회장, 명원문화재단 고문)와 세계차박람회 조직위원들과의 교류와 홍보를 통해 이루어진 이번행사는 세계에 우리차와 차생산자를 소개하며 다양한 우리차를 직접 체험하는 홍보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행사를 주관하는 유양석교수는 이번행사에 대해 “이번 기회를 통하여 우리 녹차, 홍차, 혼합차 등 특색있고 다양한 한국의 차를 소개할 계획이며 차 생산자와 보성, 하동, 제주 등의 차 생산지역의 환경과 특징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번 기회는 이런 특별한 기회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앞으로 우리차의 상품 디자인, 상품 안내, 생산지 소개 등 상품을 소개하고 이해시키는 영문화 작업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어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세계차박람회는 차생산업체, 유통업체, 카페업체, 차소비자들이 대규모로 참여하기 때문에 차산업에 연관된 업체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박람회로 북미지역에서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차박람회다.

홈페이지: http://worldteaexpo.com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