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고유의 차로 천년명차의 명성을 지닌 청태전을 본고장에서 직접 맛볼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제해신)과 장흥청태전연구회는 오는 11월 18일 장흥군 부산면 심천공원내 정남진체육관에서 오후1시부터 5시까지 장흥군내 차회와 다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6청태전나들이축제’를 개최한다.

전시 행사및 들차회 형식으로 치러지는 이번 축제는 장흥군 관내 제다업체별 차 시음및 전시, 청태전 맛내기. 멋내기 대회, 차인회별 들차회, 다식과 다도구전시회등 다양한 차 관련 문화행사와 함께 열린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순수청태전, 브랜딩청태전등으로 나누어 열리는 청태전 맛있게 우리기 경연대회에는 정해진 시간안에 장흥청태전을 우려낸 것을 심사한다. 청태전 멋있게 꾸미기대회는 장흥의 청태전 마시는 전통의 모습에 가깝게 재현하거나 새롭게 창조한 찻자리를 가리는 경연대회로 테이블세팅까지 포함되어 있다.

이번행사에 대해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천년 역사 청태전의 고장 장흥에서 한국 차의 새로운 면모를 재조명 하고 바라보기만 하는 차 청태전을 직접 맛보고 즐기는 청태전으로 새롭게 발돋움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의 장으로 관심이 있는 분은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청태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으며 개회식은 오후 1시 30분에 열린다. 참가문의 070-7761-7208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