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아재 인문의학연구소가 다도수양, 철학치유, 미학치유등 인문의학프로그램 코스를 6월 1일부터 6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총 5회로 개강한다.6월 1일 열리는 첫 번째 강좌는 ‘인문의학 다회 심리상담’. 김로이 박사와 함께 말차다회를 참여한 후 인문의학이 무엇인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본후 심리검사를 진행한다. 6월 8일 열리는 철학치유코스에서는 유영훈, 김지혜연구원과 함께 ‘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6월 15일 의학명상 코스에서는 김로이 박사와 함께 의학적 효과를 내는 명상법에 대해 알아보고 함께 명상을 해볼 수 있다. 6월 22일 미학치유 코스에서는 김은진 관장과 함께 치유적 감상활동을 진행하며, 마지막 6월 29일 다도치유 코스에서는 쿠로야나기 시게오 사범과 함께 다도를 통해 나 자신을 오롯하게 느껴보고 타인과 아름답게 관계를 맺는 법을 배운다.

참여대상은 몸과 마음에 스트레스가 많지만 나 스스로 극복하는 힘을 기르고 싶은 분, 우울과 불안 강박으로 고통 받아 왔지만 나 스스로의 힘으로 삶에 평온을 되찾고 싶은 모든 분들이 참여할 수 있다. 인문의학 코스에 참여한 안영임 의대교수는 “ 표면적으로는 안정되어 보이지만 쫓기듯 바쁜 일상속에서 무언가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다는 마음 속의 답답함이 있던 저에게 학아재의 프로그램은 우연하고도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약간은 긴장되고 불편한 마음으로 찾아간 이 곳은 배우는 사람과 가르치는 사람이 서로 어울려 함께 소통하고 나누는 아름답고 편안한 열린 공간이었다.”고 평했다.

비용은 회원가입과 인문코스 신청하기 75,000원, 기회원의 인문코스 신청하기 60,000원이다. 문의 02 766-7647.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