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세계차품평대회 대상격인 수제녹차부문에 보성운림녹차영농조합법인의 운림녹차사 수상했다. 은상에는 연우제다의 연우녹차, 동상에는 죽림다원의 수제녹차가 수상했다.

기계녹차부문 금상에는 보성원당제다원의 기계녹차, 은상에는 다채의 다채선녹차, 동상에는 보성제다의 유기농보성녹차 우전이 차지했다.

황차부문 금상에는 덕청현막간황아공사의 막간황아, 은상에는 영천다원의 황차, 동상에는 조태연가죽로차의 유기농 이슬발효 우리차가 수상했다.

청차부문 금상에는 중국광동성차유한공사의 영두단총, 은상에는 유산차방의 1호아리산차, 동상에는 진부주의 동방미인이 차지했다.

홍차부문 금상에는 명흥차창의 특급진홍차, 은상에는 보성원당제다원의 홍차, 동상에는 다채의 다채려홍차가 수상했다.

흑차부문 금상에는 대평보이의 보이차전, 은상에는 대평보이의 이무정산, 동상에는 쌍강현맹고오척도다엽차창의 화운대설산이 차지했다.

블랜딩차 부문에는 중국 광서오주무성차업유한공사의 홍차&허브, 은상에는 강미희의 오월의 햇살, 동상에는 보성운림녹차영농조합법인의 보성운림이 수상했다.

수제녹차 금상에는 전라남도지시상과 300만원의 상금과 상패, 기계녹차, 홍차(전라남도도지사상), 블랜딩차에는 각각 150만원의 상금이 황차, 청차, 흑차부분에는 상장만 수여된다. 추진위원장의 상장이 수여되는 은상에는 수제녹차, 기계녹차, 홍차, 블랜딩차가 각각 6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황차 청차 흑차부분에는 상장만 수여된다. 추진위원장상이 수여되는 동상에는 수제녹차, 기계녹차, 홍차, 블랜딩차부분에 각각 30만원의 상금이 황차, 청차, 흑차에는 상장만 수여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