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차문화축제를 현대적인 차문화축제로 바꾸어 일반대중들에게 다가가는 신개념 차문화축제가 열린다. 송도티페스티벌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오는 11월 26일부터 29일까지 인천송도컨밴시아에서 열리는 ‘Songdo Tea Festival 2015’이 그것. 젊고, 활력이 넘치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신개념 차문화축제가 바로 ‘송도티페스티벌 2015’인 것이다. 송도티페스티벌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정직하게 만나고, 우리아이들이 건강한 차를 가지고 놀 수 있는 공간, 차나무가 전해주는 지혜와 자연의 의미를 안겨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

가장 주목되는 프로그램은 레츠티파티 Let's Tea Party. 파티갈란드, 케이크번팅, 네임텍, 파티모자만들기등 핫한 파티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클래스들이 열린다. 즐거운 파티를 위한 플라워부케, 핸드타이드 만들기등 기존 차문화축제에서는 볼 수 없는 젊은 감각의 클레스들도 추가된다.

신개념 티푸드를 만들기위한 프로그램은 티파티페어링 & 디저트페어링. 티파티에 필요한 신 개념 티푸드를 만들어볼 수 있는 코너가 바로 티파티페어링 디저트페어링이다. 이곳에서는 앙금플라워 케이크 만들기, 수제잼 만들기, 마카롱만들기등 티파티에 필요한 티푸드들을 체험하고 만들어볼 수 있다.

‘티 칵테일 클래스 Tea Cocktail Class’. 젊고 건강한 믹솔로지스트들이 참여한 물 알콜차음료 목테일과 알콜이 첨가된 티칵테일 워크샵이열린다. 목테일과 티 칵테일은 최근들어 젊은층 사이에서 새로운 문화로 떠오르며 각광을 받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티 뷰티 Tea Beauty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번 티뷰티에서는 자신이 직접쓸 수 있는 차 화장품만들기,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차 비누만들기, 은은한 차의 천연향을 즐길 수 있는 허브소이캔들만들기등 코너가 운영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도예절워크샵도 열린다. 차를 우리는 방법, 찻자리를 준비하는 과정, 찻자리에서 예절, 전통배례및 복식착장법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한국의 전통차를 중심으로, 중국의 명차들, 유럽의 홍차들등 다양한 세계의 차들을 만날 수 있는 티마켓도 열린다. 온 가족이 세계각국의 차를 체험할 수 있는 마당이 바로 티마켓이다. 문의) 02 722-7208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