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1 차 홍보사업 추진계획이 발표됐다. 총사업비 3억8백7십만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차 홍보사업에는 초의차문화연구원의 ‘2021대한민국차품평대회’ 6천만원, 농민신문이 주관하는 ‘제1회 차 사진 영상물 공모전’ 7천만원, 한국차중앙회의 ‘sns 우리차 홍보채널 구축운영’2천만원, 한국차학회의 ‘차 종사자 소통.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2천만원, 한국차생산자협의회의 ‘국회차산업문화행사 및 소비자현장홍보’ 3천만원, 한국차산업문화연구소의 ‘차의날 언택트다담’ 3천5백만원, 아시아차문화연구회의 ‘명절차례상 우리차 올리기’ 1천5백만원, 한국차중앙협의회의 ‘차농가 역량강화 교육 및 홍보’ 5천8백 7십만원이다. 이중에서 대한민국차품평대회, 명절차례상 우리차 올리기, 국회차산업문화행사 및 소비자현장홍보는 연속사업이며 한국차중앙협의회의 차농가 역량강화 교육 및 홍보사업은 공모지정사업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번사업에 대해“ 일반대중 및 신세대 소비층을 대상으로 홍보사업을 추진한다. 온라인을 통한 국민참여형 우리차 소비촉진 일상화홍보를 통해 우리차의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탈피 쉽고 맛있는 일상음료로 즐길 수 있는 차가 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할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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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능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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