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은 오는 20일 밤 8시부터 2시간동안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하동 농산물 가공식품을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한다. 라이브커머스는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로, 국내 대표적인 라이브커머스인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해 7개 품목을 판매한다.

이날 선보이는 품목은 △참식품의 생강차 △해뜰목장 꿈앤들의 스위트 요거트, 플레인 요거트, 스트링치즈, 퀘소블랑코(구워먹는 치즈) △하동녹차연구소의 하동녹차 크리스피롤, 하동녹차(세작)이다. 이들 품목은 시중가격보다 최소 10%에서 최대 29%까지 할인 판매되며, 전 제품 댓글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업체별 5명씩 총 15명에게 3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또한 생강차 1100g을 구매하는 선착순 50명에게 곡물칩, 하동녹차 크리스피롤 및 하동녹차(세작)을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50명에게 20개들이 녹차티백을 각각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네이버쇼핑 라이브 판매는 이날 첫 방송을 시작으로 향후 1달간 매주 1회씩 총 4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방송은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오프라인에서 소비자를 만나기 힘든 상황에서 하동의 우수한 농산물 가공식품을 알리고자 기획됐으며 유명 쇼호스트 이우정과 최재이가 출연해 2시간동안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실시간 네이버쇼핑 라이브 판매방송은 네이버쇼핑 라이브 채널 내 ‘푸드’ 카테고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이능화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