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차 소비 저변확대를 위한 교육홍보 공모사업이 펼쳐진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at)는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 2020 우리차 소비저변 확대를 위한 교육.홍보 공모사업을 공고했다. 공모과제는 총 6개분야. 첫 번째 분야는 우리차 관련 교육프로그램 및 캠페인 추진. 서포터즈 및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한 우리차 교육, 다원 팸투어등 우리차 대중화 캠페인을 실시하는 내용으로 되어 있다. 두 번째 분야는 각종 박람회 종합홍보관 운영이다. 대한민국농업박람회등 국내에서 열리는 각종 박람회에서 우리차 종합홍보관 운영을 통한 잠재소비층을 확대하는 사업이다. 세 번째는 오피니언 리더 대상 차문화홍보다. 국회 한국차산업문화행사, at대규모수출상담회등 국내외 오피니언 리더 대상 차문화행사를 개최하는 사업이다. 네 번째눈 우리차 품평대회 개최다. 품평대회를 통해 우수한 우리차를 선발하고 소비자 및 관련 업계 바이어를 대상으로 시음 및 홍보행사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다섯 번째는 대한민국다원지도 제작이다. 하동 보성등 차 주산지를 중심으로 다원지도책 제작 및 온 오프라인 배포등의 사업이다. 여섯 번째는 차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사업이다. 2020 우리차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개최를 통해 입상작 상품화를 통한 우리차 브랜드의 고급화등을 추구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우리차 관련 소비자 대상 교육 홍보프로그램을 수행할 의사기 있는 기관 및 단체는 가능하다. 평가방법은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로 진행되며 오는 29일까지 마감한다. 최종결과발표는 6월 17일 선정단체별 개별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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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능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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