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명원국제차문화대상 수상자들. 좌측부터 조봉자, 김의정 이사장, 이현숙, 한국차학회 문제학회장.
제24회 명원국제차문화대상 수상자들. 좌측부터 조봉자, 김의정 이사장, 이현숙, 한국차학회 문제학회장.

제24회 명원국제차문화대상 공로상에 명원문화재단 이현숙 수원지부장, 학술상에 한국차학회, 교육상에 조봉자천연염색연구소 조봉자 소장이 수상했다. 공로상을 수상한 이현숙 수원지부장은 “ 명원 김미희 선생의 뜻이 2대, 3대로 이어져 우리의 차문화가 오늘에 이르렀듯이 앞으로도 명원 선생님의 뜻이 세세대대로 이어져 문화민족으로 부족함이 없는 날이 오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학술상을 수상한 한국차학회에서는 “ 오늘 한국차학회에 대한 수상의 영광에는 앞으로도 한국차문화와 차산업을 함께 아우르는 학술적 차원의 역할이 본 학회를 통해 더욱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수행되어야 한다는 인식을 일깨워주신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저희 학회차원에서도 한국차문화와 차 산업의 세계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교육상을 수상한 조봉자천연염색연구소 조봉자 소장은 “명원선생님이 추구하던 바른 다인 정신과 바른 차 생활을 전통차문화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파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이명규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