茶, 만나다 _ 차 관련 이슈와 기초 상식 19가지

차나무와 차꽃 이야기부터 북한의 은정차 이야기까지, 뉴스와 인터넷을 달군 차 관련 주요 이슈들을 추적한다. 보이차가 한 편에 357g이 된 사연, 북방한계선 이북의 북한에서 차나무가 자랄 수 있는 이유, 그리고 차와 차 아닌 음료의 구분까지, 차에 관한 상식 중의 상식들을 모았다.

茶, 만들다 _ 전문가도 헷갈리는 28가지 제다법 이야기

차에 본격적으로 입문하기 위한 장이다. 6대 다류 외에 인구에 회자되는 주요 제다 관련 용어들을 설명하고, 콤부차와 아포차 등 특이한 차들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청차, 오룡차, 암차의 구분 등 전문가들도 헷갈리기 쉬운 문제들까지 분석하고 해설했다.

茶, 건강하다 _ 건강한 차생활을 위한 14가지 필수 지식

대부분의 사람들은 맛과 향 때문에 차를 즐기지만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마시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잘못 마시면 몸을 해칠 수도 있는 것이 차다. 왜 차를 마셔야 하는지, 어떻게 마셔야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핵심적인 질문들을 통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茶, 마시다 _ 차를 즐기는 24가지 실용 지식

세계는 넓고 차는 다양하다. 각국의 독특한 차문화를 소개하고, 다양한 차들을 즐기기 위해 알아야 할 필수 상식들을 정리했다. 덩어리로 된 보이차를 풀어내는 방법부터 말차를 격불하는 방법까지, 실전 차생활에 필요한 모든 지식을 담았다.

茶, 생각하다 _ 깊이 있는 차생활을 위한 14가지 심층 지식

몸에 이로운 것은 물론, 마음을 안정시키고 사색의 깊이를 더하며 소통의 장을 열어주는 정신적 음료가 차다. 차의 이런 정서적이고 심리적인 효능을 얻기 위한 다도와 차생활의 구체적인 방법과 지향점을 설명한다. 차가 가진 미덕을 발견하고, 생활 속에서 차 정신을 실천하고자 하는 차인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하나씩 짚어준다. 이른아침. 18,000원

SNS 기사보내기
이명규 기자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