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명품녹차특별전

플라워리 티파티. 베리에이션 티 클래스 이명규 기자l승인2019.05.03l수정2019.05.07 12:0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우리 덖음녹차는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우리나라 녹차 중에서 어느 곳의 녹차 제일 맛있을까. 한국명품녹차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시음전이 열린다. 차와 향 전문 갤러리 오무향에서는 오는 5월 23- 24일 양일간에 걸쳐 하동, 보성, 장흥등 전국 주요 차 산지에서 생산된 한국명품녹차시음회를 개최한다.

▲ 우리

23- 24일 이틀연속 열리는 이번특별시음전을 개최한 갤러리 오무향 남정숙 대표는“세계에서 가장 수준 높은 한국의 덖음명품녹차가 대중들에게 외면 받는 현실이 안타깝게 생각해 특별전을 마련했습니다. 하동 보성등 차의 주요산지의 녹차를 한자리에서 시음하며 각 지역의 차 특성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번특별전을 통해서 한국녹차의 우수성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티 메뉴컨설턴트이자 엘리키친 심유리 대표. 녹차시럽을 이용한 다양한 아이스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명품녹차특별전에서는 또 우리녹차를 이용한 베리에이션 특강도 함께 열린다. 첫째 날인 5월 23일에는 티메뉴컨설턴트이자 엘리키친 심유리 대표의 플라워리 티파티가 오전 오후 2차례 열린다. 플라워리 티파티의 메뉴는 녹차시럽을 이용한 ‘골든 로즈 그린 아이스티, 버닝 그린티와 얼음을 이용한 ‘그대 품안에’, 녹차꽃을 이용한 ‘차 꽃을 피우다’등을 선보인다. 플라워리 티파티를 주관하는 심유리 대표는 “ 이번 시연에서는 녹차와 꽃차를 이용한 시럽을 만드는 과정을 공개하고 음료를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현장감 있는 시연이 될 것이다. 이와함께 음료와 어울리는 티푸드와 테이블셋팅과 함께 선보여 참가자들의 마음을 초여름 꽃처럼 활짝 열어드릴 것이다.”고 밝혔다.

▲ 티 믹솔로지스트인 이상민 살롱 드 떼 밸로 이상민 대표의 ‘녹차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 만들기’강좌가 개최된다. 오전 오후 두 차례 열릴 녹차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 만들기에서는 아이스 녹차, 가루녹차와 우유를 이용한 그린 밀크 티 메뉴, 스파클링 티 메뉴등을 선보인다.

둘째 날인 5월 24일에는 티 믹솔로지스트인 이상민 살롱 드 떼 밸로 이상민 대표의 ‘녹차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 만들기’강좌가 개최된다. 오전 오후 두 차례 열릴 녹차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 만들기에서는 아이스 녹차, 가루녹차와 우유를 이용한 그린 밀크 티 메뉴, 스파클링 티 메뉴등을 선보인다. 녹차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 만들기 강좌의 강사인 이상민 대표는 “홈 카페가 활성화된 요즘 카페에서 즐기는 메뉴를 집에서도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차를 이용한 메뉴는 카페에서도 그리 많지 않아 집에서 메뉴를 만들어 카페 메뉴 못지않게 얼마든지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번 클래스에는 녹차를 이용해 쉽고 간단한 3가지 메뉴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뜨거운 여름을 시원한 녹차음료로 즐길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 경기도 여주에 있는 갤러리 오무향. 차와 향이 있는 갤러리 오무향에는 자연과 잘 어울리게 조성된 아름다원 정원이 있다.

이번특별전에는 한국명품녹차와 녹차를 이용한 다양한 베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문의및 신청. 갤러리 오무향-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천서리 파사성 2길 14- 30. TEL.031-882-0603.. skyuwons@naver.com . bunabuna1@naver.com


이명규 기자  teac2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 차와문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종로구 계동길 103- 4번지 3층  |  대표전화 : 070-7761-7208  |  팩스 : 0505-115-7208
등록번호 : 서울, 아03665  |  등록일 : 2015.3.30  |  발행인 : 남정숙  |  편집인 : 남정숙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이상균
Copyright © 2019 뉴스 차와문화. All rights reserved.